이것저것

[UE4] 프로젝트 초기화 73% 멈추는 문제 본문

[언리얼] Unreal Engine 4/기록해두자..

[UE4] 프로젝트 초기화 73% 멈추는 문제

Patch_JA 2019. 9. 28. 17:17
728x90

 

빌드를 넘길일이 있어서 빌드를 뽑기 위해 프로젝트를 실행하려고 했더니

초기화 73%에서 몇시간째 넘어가질 않았다.

 

작업 관리자 프로세스에서 언리얼 에디터가 작동하고 있긴 하지만 별다른 반응은 없다..

 

1차 해결방안으로 프로젝트 [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]를 돌렸다..

하지만 실패..

 

2차로 Binaries, Intermediate, Saved 폴더를 지우고 실행해보았지만

역시나 실패..

 

구글에 검색해보니 이미 위에 시도해본 이야기 뿐..

그 와중에 GameMode에 관련된 키워드를 얻을 수 있었다.

언리얼 카페에도 검색을 해봤더니 비슷한 사람들이 몇몇 있었다.

일단은 내가 뭔가 잘못했을 것이라는 판단을 가지고

위에서 얻은 키워드대로 GameMode부터 건드려보자 생각했다.

 

콘텐츠 폴더로 이동해서 BP_GameMode 블루프린트를 백업 폴더에 빼놓고 실행해봤다.

!!!???

켜.. 켜졌다..

범인을 찾은 것 같다. ( 대체 뭐가 문제지.. )

이번에는 백업 폴더에 있던 BP_GameMode 파일을 다시 프로젝트에 원래대로 넣고 나서

다시 껐다가 다시 실행해보았다.

일단 BP_GameMode가 범인인 듯하다.

GameMode가 왜 문제일까 생각해봤더니

 

최근 UI 작업하면서 위젯에서 GetGameMode()를 통해서 접근했던 것이 기억이 났는데

해당 위젯이 프로젝트 초기화 과정에서 ConstructorHelpers로 먼저 불러와지면서

GameMode 못 찾아서 멈춘 게 아닐까 생각된다..

 

운이 좋게 다행히 금방 찾긴 했지만 GameMode 문제가 아니었다면,

아마 이전에 작업했던 내용들을 하나씩 찾아내면서 테스트해봤어야 할 것이다..

 

오늘 빌드를 보내야 할 곳이 있어서 일단은 기록만 해둬야지..

Comments